반응형
검색광고 용어를 정리해 보자
| CPC - Cost Per Click |
클릭당 비용 방식 - 광고주가 키워드를 입찰 받아 소비자가 한번 클릭 할 때 마다 과금이 발생합니다.
대표적으로 구글의 애드센스, 네이버의 파워링크가 있고, 간혹 경쟁업체나 악의적으로 피해를 입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경쟁적인 키워드는 키워드 단가가 상대적으로 높음.
| CPM - Cost Per Mille |
1000번 노출당 과금, 1,000회 광고를 노출시키는 데 사용 된 비용, 대표적으로 네이버 메인 화면에 광고되는 방식
| CPA - Cost Per Action |
소비자가 원하는 행동을 할 때 지급되는 방식으로, 회원가입, 상담고객 유치등.
| CPI - Cost Per Install |
CPA일종으로 모바일에서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된 모바일당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 모바일 게임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 PPC - Pay Per Click |
사이트를 방문해서 클릭 횟수를 기준으로 광고 단가를 산정하는 '방법으로, 클릭 횟수'만이 단가를 산정하는 방법이다.
| CPS - Cost per Sale |
광고에 의해 매출이 발생되면 매출 1건당 광고단가를 산정하는 방식으로 광고단가가 비싸다.
반응형
'프래그램정보(S.W) > 인터넷.브라우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블로그 검색 등록하기 (0) | 2016.06.14 |
---|---|
티스토리 가입하기 ~ (0) | 2016.06.13 |
사이트 맵을 생성시켜주는 사이트 (0) | 2016.05.24 |
IT기업의 데이터센터는 어디에 있을까? (0) | 2016.05.19 |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0) | 2016.05.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