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래그램정보(S.W)/윈도우 관련

윈도우에서 메인보드 정보 확인

by 헐랭한 2016. 11. 24.
반응형

메인보드 정보를 확인해보자 ~!

 

컴퓨터가 켜져있는 상태에서 윈도우상 메인보드 정보를 볼 수 있는데가?

내컴퓨터의 장치관리자에서 확인할 방법이 있나? 나는 보이지가 않네.. ㅎㅎ

 

 

 

어떻게 하면 하드웨어 정보를 볼 수 있을가 하고 이리저리 뒤적여 보니

wmic 명령어는 컴퓨터 정보? 하드웨어 정보를 볼 수 있는 명령어다.

 

 

많은 옵션이 있지만.. 내가 현재 쓰고 있는 메인보드 스펙? 메인보드 제조사와 제품명을 알아보려고 컴퓨터 끄고 다시 바이오스로 들어가기가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wmic 명령으로

 >wmic baseboard get manufacturer, product

 

 

 

쳐보면 ~ 메인보드 회사, 제품명이 딱 나온다.. ㅎㅎ

 

wmic 의 옵션을 사용하면 상당한 정보를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wmic os list brief

 

wmic os 명령의 옵션들도 많이 있지만 이 명령어도 현 운영체제에 대한 기본 정보를 알수 있다..

하지만.. 너무 많은 명령어와 옵션들이 있는지라..

머가 먼지.. 알 길이 없다.. 이런게 있구나 기억기억 해놓고 다음에.. 생각날 때 찾아 쓰는 방법 말고는.. ㅎㅎ

요즘 세상에 저렇게 많은 명령어를 기억한다는게..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