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래그램정보(S.W)/인터넷.브라우저

인터넷 광고창 악성애드워드 제거 WIESM.EXE

by 헐랭한 2016. 12. 1.
반응형

인터넷 광고창 악성애드워드 제거를 해보자

 

 

 

 

 

 

WIESM.EXE 는 Grape.exe 이놈가 100% 똑같은 악성코드? 악성애드워드라고 할 수 있다.

 

익스플로러를 실행하거나 검색해서 링크를 클릭하면 새창으로 광고가 뜨는 악성중에 악성애드워드 Grape.exe

이놈과 똑같은 EXE파일인데 이름만 WIESM.EXE로 바뀌어서 설치 되어 있다....


정말 지독한 놈이다.. 이넘도 삭제를 해보자

Ctrl + Shift + Esc 눌러 작업 관리자를 실행시키자..

프로세스중 수상한 놈  WIESM.EXE 라는 놈이 보인다.

 

 

WIESM.EXE 선택해서 오른족 마우스 클릭해서 파일 위치 열기를 선택하면 해당 프로세스가 실행되는 위치가 열린다.. ㅎㅎ

 

 


작업스케줄러를 열아보니 WIESM가 로그인 될때 실행 되게끔 등록되었다.

 

 

 

작업스케줄러의 WIESM의 속성을 보자 ㅋㅋ 자동으로 실행되 게끔 되어 있다..

 

 

 

 

 

 

 

 

 

 

 

레지스터리에 WIESM.EXE 검색해보면 아래 처럼 쭈욱 등록되어 있다...

해서

 

 


 WIESM.EXE 을 삭제하자..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삭제 - WIESM를 삭제하고

 

해당 위치의 폴더를 다시 보면 WIESM의 잔제가 남아 있다.. 해서 해당 폴더를 통채로 삭제뒤

 

레지스터를 열어서 WIESM를 검색해서 삭제를 해주면 깔끔하게 끝난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