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래그램정보(S.W)/윈도우 관련

윈도우10시디키확인 하는 방법

by 헐랭한 2020. 2. 12.
반응형

 정품 CD키가 여러 개 있는데 어느 PC에 어떤 CD키가 등록되어 있는지 모를 때 찾는 방법 

 부분 시디키 확인 하는 방법 

 

회사에 윈도우 10 라이선스, CD 키가 여러 개 있는데, 업무용으로 구입해서 직원들 사무 PC에 설치하고 나서 아무 생각 없이 라이선스 박스를 썩어 모아 보관하게 되었다..ㅎㅎ

근데 이게 ~ 1년이 가고 2년쯤 되니 컴퓨터가 맛탱이가 가네 ㅋㅋ 윈도우 포맷 후 재설치를 하려니???
으잉?? 이게? 이컴퓨터에 어떤 CD키를 입력했는지 도통 알 수가 없어 ㅋ ~ 아우 ~~~
등록된 CD키는 운영체제에 암호화 되어 저장돼서 알 수가 없다는데.. ㅋ 그럼???

 

 


인터넷에 뒤져 보니 keyfinder 키파인더를 설치하면 CD키를 알 수 있는데?? 정말 암호화되어 있어도 소용이 없네 ㅋ

여튼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키파인더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서 CD키를 확인하려니 좀 찜찜하지..

CD키를 아예 모르는 것도 아니고 어느게 입력된는지 모르니... 구분만 하면 되는데 ㅋ

여튼 인터넷에 이리저리 찾아보아도 내가 원하는 거는 하나도 없네 ㅋㅋ 다 키파인더 설치해서 알아내는 방법만 수두룩 빽빽이.. ㅠ

해서 ~ 그냥 마이크로 소프트 전화해서 ~~ " 에 이러이러니 알려 달라니깐 잘 알려주네"ㅎㅎ

여튼 방법은 ~~

 

윈도우 시작 버튼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면

Windows PowerShell 관리자 클릭 ~

허용하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띄면

확인 클릭

 

 

파란? 군청 Cmd창이 뜨면

 

 

cmd 입력창에

slmgr /dlv  입력하고 엔터

 

메시지 박스가 띄면

저기서

부분 제품 키 : 부분을 확인하고

 

 

 

윈도우 10 cd키 카드에 끝자리랑 확인하면 됨..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