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냉장고 뒷면 먼지 청소하기

by 헐랭한 2021. 4. 23.
반응형

냉장고 뒷면 분해해서 먼지청소 살균세척

 

냉장고 뒷면을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어야 한다는 사실 아시나요?



저도 몰랐어요 ㅎㅎ



냉장고가 13년 된 LG 디오스 양문형 제품인데  6년째 살고 있는 집을 이사를 하면서 냉장고를 빼서 옆으로 돌리는 순간 ~ "이. 게. 머. 야~!"

 
 
밑에 먼지가 진짜 장난 아니게 붙어 있지 뭐예요 ㅎㅎ



 와 ~ 이게 머지.. 겉에는 빗자루로 털고 나서 구멍 사이로 보니 안에도 엄청나게 쌓여 있는 거예요.. 이사하시는 분께 양해를 구하고 뚜껑 좀 열어 달라고 해서 열어 보니.. ㅋ 

 
이건 내가 어떻게 할 방법이 없네요..


무조건 전문가가 와서 기계로 청소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일단 이사를 다하고 다음날 오전에 LG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하니 오후에 바로 기사분이 방문을 하시네요..

​ ​

기사분과 두런두런~


냉장고에 이렇게 먼지가 붙어 있는 거 처음 봤어요, 요즘 먼지 때문에 가전제품에 불이 많이  나잖아요.


김치냉장고랑 실외기에 화재가 많이 나서 뉴스에 많이 나와서 걱정이다.라고 애기하니


기사분께서 냉장고는 먼지가 붙어 있어도 불은 안 난다고 하네요. 불이 난 김치냉장고랑 에어컨은 제품 결함으로 초기 제품 출시 전에 설계를 잘못한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여튼 냉장고 뒤쪽 열교환기, 팬 부분에 먼지가 붙으면 냉장 성능이 떨어지고, 평소에도 냉장고  옆을 만져보면 따뜻한 느낌이 들지만 뒤쪽에 먼지가 많이 붙으면 특히 여름에 냉장고에 열이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도착하셨어 가구 옮기는 돌돌이를 받치고 냉장고를 빼주네요.. 이사할 때는 포장이사 분께서 좌우로 왔다 갔다 하면서 그냥 땡기던데 이러면 바닥이 당연히 긇히겠죠


LG직영 기사분이라서 그런지 공구별로 다 가지고 다니시는 것 같아요.


드릴에 달린 랜턴을 조명삼아 스팀 세척을 진행 중입니다.

저 기계가 물을 뜨거운 스팀으로 내뿜는 기계인가봐요.


뒷면만 청소하는데 한 1시간 내외로 걸린것 같습니다.



비용은 출장비 포함해서 4만5천원 정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