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래그램정보(S.W)/인터넷.브라우저

네이버 주소록 내보내기로 저장하기

by 헐랭한 2016. 12. 28.
반응형

 

 

 

네이버 주소록 내보내기로 저장하기

 

 

네이버 주소록 내보내고,

MS아웃룩 2010 주소록 가져오기

 

네이버에 있는 주소록들을 ms아웃룩으로

 가져오려다 삽질 끝에 옴겼다.. ㅎㅎ
간단해 보이는 거지만.. ㅋ

 

인터넷에 나와 있는 되로 따라하기로

따라만 해도 되는 사람이 있고,

 

안되는 사람도 있고 ㅋㅋ

사람마다 방법이 제각각에,,

오탈자, 순서 등등이 문제가 되어

오만 희안한 오류를 격기도 하고,,

 

나도 그중에 한사람에 포함되나..

따라하기를 했는데도

안되는 것 어찌?

 

할수 없이 삽질만 했다는게 아닌가 ㅋㅋ

 

자 나를 따라 해보자 ㅋㅋ

삽질의 세계로 ~

네이버를 로그인해서 메일로

들어가보면

윗쪽에 메뉴중 주소록을 클릭~

 

 

왼쪽 메뉴에

연락처 저장.내보내기 클릭~

 

 

 

 

 

파일저장형식 선택 : CSV - 아웃룩

항목 선택

대상선택

파일로 다운로드 한다...

(다운경로를 기억하자)

 

 

ms 오피스 - 아웃룩2010을 실행

파일 - 열기 - 가져오기를 선택한다.

 

 

가져오기 - 다른 프로그램이나 파일을

선택후 다음~

 

쉼표로 구분된 값을 선택후

다음 클릭~

 

네이버에서 다운받은 CSV파일을

찾아 선택후

중간에 같은 항목을 둘 이상 선택

다음~

 

파일 가져올 위치? 선택

연락처를 선택

다음 ~

 

네이버에서 가져온 파일 체크하고

사용자 지정 필드 매핑 클릭 ~

 

왼쪽은 네이버에서 받은파일

오른쪽은 ms아웃룩

수작업으로 매칭 시켜준다.

 

네이버 값 이름 필드를

마우스를 눌려 드래그해서

오른쪽 아웃룩의 회사에

가져가면 매핑이 된다.

 

 

마우스 드래그로 완성된다..

완성되면 확인

 

 

마침을 누르고

아웃룩을 실행해서 주소록을

열어보면 주소가 옴겨져 있을 것이다.

 

 

이렇게 무난하게 하면 되지만..

나의 삽질은

네이버에서 CSV파일로 저장해서

 ms아웃룩에서 매핑을 시킬때

 

이렇게 한문깨짐이 발생한다.

 

쩝.. 재대로 했는데.. 왜이런가??

하다고

 

결론의 해결 방법은

엑셀을 열어서 불러 와서

 

아래처럼 다른이름의로 CSV 파일로

저장해서 아웃룩으로 불러 오면

 

매핑시 한글이 제대로 나왔다..

 

 

꽊ㄱ꽈갂~~ 이게 머여.. ㅋㅋ

 

 

네이버에서 저장 주소록을

엑셀에 불러와서

 

다른이름으로 CSV 파일로 저장하면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