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각

에어컨실외기 비둘기퇴치 버드 스파이크

by 헐랭한 2021. 6. 2.
반응형

 

에어컨 실외기 비둘기 퇴치 

버드 스파이크 설치기

 

이사 후 에어컨 견적 받고 설치하려고 설치 날짜까지 확정 후


집 실외기 설치하는 곳을 보니 ㅋ

역시나 비둘기 똥이 한가득 ~

아파트 근처에 비둘기가 날아다니더니 쩝..

여기 아파트는 다 좋은데

에어컨 실외기 설치 공간이 오픈 형식으로 아파트를 만들었는지 ㅠㅜ

옆 동네 2013년식 LH도 실외기 루바로 설치되어 있는데 

우리 아파트는 2017년식이고 민간분양인 돼도 오픈형으로 되어있는지 원 ~

왔다 갔다 하다 보니 1층에는 비둘기 똥이 심심찮게 보이고 비둘기들 수시로 층을 바꿔가면서 왔다 갔다 날아가는 게 보이고, 가끔 설거지하다가도 위층에서 날아가거나 아래에서 날아서 다른 층 에어컨 실외기 실로 가는 게 보이니..

루바를 설치하자니 대공사고....

할 수 없이 비둘기 퇴치 버드 스파이크를 구매해 보기로 했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서 보니 정말 비둘기가 문제긴 문젠가 봅니다.

비둘기 퇴치 스파이크 종류가 이렇게 많을 줄이야 ~

어떤 걸 해야 될지 몰라 싸고 평점이 괜찮고 리뷰가 많은 걸로 구입했는데 ㅎㅎ 몇 개를 사야 될지 몰라 처음에는 8개만 구매했더니 ㅋ 반도 설치 못해서 다시 12갠가 다시 주문해서 설치를 완료했네요 ㅎㅎ



 제가 구매한 제품은 높이 약 5cm 제품입니다.



 결론은


5cm로 비둘기를 완전 퇴치를 못했습니다. 설치 후 간간이 확인 결과 난간에 비둘기가 앉아 있고 실외기 옆 공간에 비둘기가 앉아 있더라구요 ㅠ 똥도 좀 싸놓은 것 같고 조그마한 틈이 있으면 비집고 들어가 있네요..


제가 틈을 완벽하게 막지 않아서 그렇 수도 있겠지만 5Cm 스파이크 위로 비둘기가 불편은 하겠지만 뒤뚱뒤뚱 걸어 다녀요 ㅎㅎ 빗자루 들고 쫓아내고 틈을 매우니 이젠 자기네들이 불편해서 그런지 오질 않는 것 같은데..


이왕 구매하실 일이 있으면 15cm 짜리로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 비싸지만요 ~ 아랫집은 뾰족한 15cm 짜리를 설치 해놔서 그런지 비둘기 흔적이 보이질 않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