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티피링크 데스크탑 USB 무선랜카드 구입~

by 헐랭한 2021. 5. 6.
반응형

티피링크 Archer T2U plus 무선랜카드

 


3년 무상보증


2.4GHz, 5GHz 무선 듀얼 밴드? 고속 듀얼 밴드?

256QAM 지원, 2.4GHz 데이터 속도 200Mbps(150Mbps 보다 33% 빠른 성능)

2.4GHz - 200Mbps 웹서핑 채팅에 적합

5GHz - 433Mbps HD 스트리밍, 온라인게임에 적합


5dBi 하이게인 안테나
일반적인 안테나 보다(2dBi) 더 넓은 영역 송수신이 가능 


50Mbps 속도의 빠른 Wi-Fi


조정이 가능한 다중 방향 안테나

안테나 방향이 90도 180도 조정 가능


WPA/WPA2 암호화 표준 보안


최신 운영체제 지원 - MAC OS 지원


열전도 소재를 통한 효율적 방열

넓은 집으로 이사를 한 후 인터넷을 설치하려니까 랜선을 빼주는데도 한도가 있는 건 처음 알았네요 ㅎ


랜선을 3개까지만 빼줄 수 있다고 합니다.


안방 하나 작은방 각각 하나 해서 3개 그럼 더하고 싶으면? 공유기를 달아서 공유기에서 빼야 되는데 그건 고객이 알아서 해야 된다고 합니다.. ㅎㅎ


차선으로 통신사 와이파이에 연결해서 쓰면 된다고 하는데.. 집이 넓으면 작은방까지 커버가 안되잖아요 ㅎ


그럼 어떻게? 작은방에 무선공유기를 달아야죠 ㅋ ~ 일단 패스 ~


거실이 커서 소파 뒤에 책상을 놓고 데스크톱을 놓으려고 하니 전원선이랑 랜선이 문제에요.


랜선은 무선랜카드로 사용하면 되지만 전원 케이블은 ㅎㅎ 대체가 불가능하니


멀티탭 좀 긴 걸로 이쁘게 벽을 돌려 따왔네요 ㅎㅎ


근데 무선랜카드가 드라이브가 급 안 잡혀요 ㅠㅠ

10년 된 iptime무선랜카드가 작동을 안해서 급하게 티피링크 무선랜카드를 구입해 장착했답니다.


이걸 구매하게 된 이유는 딱히 없어요 ㅎㅎ


무상보증기간 3년?


18,900원 정도의 적당한 가격?


이것보다 싼 게 있겠지만 앞번에 사용했던 제품이 iptime USB 스틱 형태여서 안테나 형식을 한번 사용해보고 싶어서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구입해서.. ㅎㅎ


위의 특징처럼 머 가 좋고 머가 좋으며 대역폭이 넓니 마니 이런 만 원짜리 가지고 비교하려니 시간 아까워서 그냥 "무선랜카드" 검색해서 대충 보고 구입한 거예요 ㅎㅎ

한 한 달 사용해보니 접속 잘되고 동작 및 에러는 없었어요.


하지만 5G로 붙었는데 속도가 안 나오네요 이건 왜 그럴까요 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