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가전

가습기 주위에 백화현상이 생기네 ㅠㅠ

by 헐랭한 2016. 12. 16.
반응형

 

 

 

 

 

 

 

 

가습기 주위에 백화현상

 

계절이 겨울이라 춥고 건조하고 실내는 난방까지 하니 더 건조하다.


실내 권장 습도가 40 ~ 60%라는데 우리집은 맨날 20% 왔다 갔다

사무실은 10%대네 ㅋㅋ 그래서 매번 기관지, 코가 답답해서 켁켁된나?

이번 겨울에는 사무실 책상 위에 올려 놓고 쓸 미니 가습기를 검색해서

워터볼 미니가습기 30,160원 짜리를 10,260원을 할인 받아 19,900원에
구입하여 사용하게 되었네 ㅎㅎ

 

사무실에서 미니 가습기를 틀어 놓고 몇일을 지나니..
이게 왠걸??? 와이~~??

키보드랑 마우스, 선들, 모니터,, 등등에 뿌연게 묻어 있다..

 

처음에는 이 하얀게 어디서 나온건지... 이게 무엇인지 몰랐다.. ㅎㅎ

네이버에 하얀가루? 검색해봐도 이상한거만 나오고 ㅋㅋ

 

그런데 문득~? 가습기를 틀고 이런 현상이 나왔다는 결론.
그래서 다시 검색.. "가습기 주위에 하얀것" 등등

검색해보지 이게 ""백화현상"" 이란 걸 알았다 ㅋㅋ

 

백화현상에 대해서 검색해 보니 초음파식 가습기엔 백화현상이
일어난다고 봐야 된다나.. ㅠㅠ

 

초음파식 가습기는 물을 분자단위로 쪼개서 날려 보내는 방식인데,
이때 물속에 있는 미네랄, 석회, 기타성분들도 쪼개저서 공기중으로
분출되는데, 플라스틱이나, 전자기기류에 많이 달라 붙는다고 한다.


사람에게는 무해하다고 하는데.. 걱정이다.. ㅋㅋ
여기저기에서 초음파식 보다는 에어워시를 추천하지만..

돈도 돈이고 크기와 무게, 공간을 생각하면.. 탈락..

 

수도물을 끓여 식혀서 사용하라는데? -> 사무실에서 어떻게 쓰라는 건지?

적당한거리? 책상위에 올려 놓고 써야되는데.. ㅋㅋ

 

써도 문제고 안써도 문제고.. 이런거 일일이 따지다가는

정말 세상 살기 힘들어 질 것 같다.. ㅠㅠ

 

인생 몸빵인가? ㅋㅋ

 

반응형

댓글